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한빛소프트, <워크라이> 국제 e스포츠 연맹(IeSF)과 전략적 제휴 체결


한빛소프트는 12월 7일 오전 신작 <워크라이> 기자간담회를 통해 자사가 개발한 <워크라이>의 향후 일정 및 e스포츠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한빛소프트 김기영 대표를 비롯, 임직원 및 국제 e스포츠 연맹(IeSF) 오원석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워크라이>의 공개서비스(OBT)일정과 국제 e스포츠 연맹(IeSF)와의 전략적 제휴 체결등이 이뤄졌다.

이번 전략적 제휴 체결로 ㈜한빛소프트는 <워크라이>의 국제적 e스포츠화를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으며 향후 IeSF를 통한 글로벌 e스포츠화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e스포츠 종목으로 <워크라이>를 육성시킬 예정이다. 

국제 e스포츠 연맹(IeSF)은 전세계 25개국 이상의 회원국들을 대상으로 <워크라이>를 알림과 동시에 회원국간의 교류전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제적 e스포츠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빛소프트 김기영 대표는 "<워크라이>를 1인칭 슈팅게임(FPS) 장르의 유저들과 역할분담게임(RPG)유저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e스포츠로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제 e스포츠 연맹 오원석 사무총장은 "<워크라이>가 한국은 물론 세계적인 e스포츠 종목이 될 수 있도록 IeSF의 국제적인 조직망을 활용해 국제적인 게임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빛소프트는 PC리그를 바탕으로 다양한 대회 및 리그를 개최함으로써 <워크라이>의 e스포츠화(化)를 위한 다양한 비전을 제시했다. <워크라이>는 오는 12월 13일부터 프리 공개서비스(Pre-OBT)를 실시할 예정이며, 오는 12월 17일부터 그랜드 공개서비스(OBT)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