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

팀뷰어, 안드로이드에서도 가능


원격 제어와 온라인 프리젠테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두 기업인 팀뷰어가 안드로이드용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 비상업용에 한하여 무료로 제공되는 사용자 친화적인 어플리케이션은 세계 어디에서도 윈도우, 맥, 그리고 리눅스로 빠르게 접속할 수 있다. 

이미 아이폰과 아이패드 버전에서 많은 사용자에게 인정받고 있는 팀뷰어의 이번 안드로이드 버전은 이동중에 모바일에서 컴퓨터로의 접속을 더욱 용이하게 한다.

팀뷰어 안드로이드 버전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단한 접속이 가능하다.
팀뷰어의 파트너 리스트에 파트너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놓으면 스크린터치를 통해 간단하게 파트너에게 접속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기록이 저장되도록 함으로써 최근 접속한 파트너와의 재접속 속도를 향상시켰다.

일단 접속이 되면 사용자들은 접속된 컴퓨터의 전체 스크린을 볼 수 있으며 마우스로 조정할 수 있다. 대표적인 안드로이드의 기능인 화면 축소 기능과 줌인 기능은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스크롤 하거나 파일을 열 때 마치 원거리에 있는 컴퓨터를 직접 제어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준다. 접속 중 원거리에 있는 컴퓨터를 재가동 해야 하는 경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의 원거리 재부팅이 가능하다.

팀뷰어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개인의 취향에 맞춘 프로그램 세팅을 가능하게 하여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품질을 제공한다.

팀뷰어 제네럴 매니저 Holger Felgner (홀게르 펠그너)는 “비즈니스에 있어 이동성은 중요한 부분이다. 출근 길에 회사 컴퓨터에 접속하거나 회의 중에 확인할 것이 있어 접속하는 등 원격 조정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하는 곳은 진정 많다. 팀뷰어의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덕분에 사용자들은 필요에 따라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우, 맥,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로의 접속도 가능하다. ”라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1.6버전과 그 상위 버전에서 가능한 팀뷰어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은 AES 256 비트 인코딩을 포함하여 높은 보안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비상업용 이용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문가용은 팀뷰어 라이센스 취득 후 가능하다. 팀뷰어는 www.teamviewer.com/mobile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