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

KOBA2012(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

 

1일 오전 서울 코엑스홀에서 KOBA2012(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가 열렸다.

 

한국이앤엑스와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공동 주최하는 <KOBA2012>는 국내 방송 문화의 향상과 영상, 음향, 조명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마련 됐다. 국내 제조사 150개사를 포함한 35개국 750개사가 참가하여 차세대 방송서비스와 영상, 음향, 조명산업의 미래를 제시한다.

 

특히,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주관하는 80여회 이상의 국제방송기술컨퍼런스와 한국음향예술인협회, 한국음향학회가 주관하는 음향관련 전문기술세미나를 통해 방송, 음향관련 전문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COEX 그랜드 컨퍼런스룸에서는 다이나믹 프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7th Dynamic Blaster(음향시연회)"를 동시 개최했다.

 

컨버전스(Convergence)라는 세계적인 트랜드는 기술, 서비스, 사업간 경계를 넘어 기술의 혁신과 창조적 소비자의 참여를 통해 역동적인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 개최되는 <KOBA2012>은 문화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신개념 방송, 영상산업과 음향, 조명산업의 첨단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급격한 변화의 흐름에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과 비전을 갖출 수 있는 블루오션을 제시한다.

 

출품 목록은 방송관련장비, 음향관련기기, 영상편집및 제작, 컴퓨터및 네트워크, 레코딩장비,송출시스템, 중계시스템, 송신관련장비, 시험및 계측장비, 카메라 관련기기, 디스플레이, 컨버터, 조명관련기기, 무대장비, 케이블, 전기및 배터리 관련기기 등을 전시 했다.